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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신분증 재발급

정보AI4 2024. 5. 19.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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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분실시 보통 행정기관에 찾아가 신분증 분신실고 서류를 직접 작성하고 이후 다시 관광서를 찾아 신분증 재발급 진행하는것이 몇년전에 일입니다. 그동 코로나19이후 민원시스템도 많이 바뀌어 각종 정부24 민원서비스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후 신분증 분실신고나 신분증 재발급이 동시에  함께 진행할수 있서 매우 간편해졌습니다.  당연히 신분증 재발급 후 신분증수령은 관공서에  본인이 직접수령해야합니다. 아래 정부24누리집 신분증 분실신고 및 신분증 재발급 진행 링크를 남겨 놓으니 확인하시기 바라며  아래 링크를 통해 신분증 분실신고이후 신분증 재발급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분증분실신고 이외에 각종 민원서비스를 신청발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번거러움과 주민센터방문후  신청시 지급하는 수수료를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일부 또는 무료로 신청 발급할 수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발급 , 신분증 재발급 같은 일상에 필요한 서류 발급을 원하실때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발급 받는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본인인증후 매우 간단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본인인증후 매우 간단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본인인증후 매우 간단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신분증 분실신고 및 신분증 재발급방법

신분증 분실신고와 신분증 재발급은 포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거나 위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한후 상단 민원서비스를 클릭한후 민원신청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란에 신분증 재발급을 검색하시면 신분증 재발급관련 링크가 나오며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본인인증후 기입란에 내용을 입력하시면 재발급 신청서류가 완료되며 신분증분실신고또한 재발급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무난하게 진행될거라 생각합니다.

 

신분증 재발급

 

신분증 재발급

 

 신분증 재발급시 주의사항

신분증 재발급시 남이 나의 신분증을 도용할수 있는 관계로 철저하게 본인인증을 확인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이 나의이름으로 신분증을 재발급한다면 범죄에 이용될수 있는관례로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것 같습니다. 인증방법은 두가지 방법있으며 첫번째로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시 전화번호 인증또는 공인인증서로 진행할수 있고 비회원일 경우에도 가능하며 비회원 전용 본인인증방법으로 간편하게 진행합니다.

신분증 재발급 

 

 신분증 재발급 절차

위에서 신분증 재발급을 위한 본인인증이 완료되어 화면이 바뀌었다면 이제 매우 간편하게 체크하여 진행하면됩니다.신분증 재발급은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됩니다. 

 

1)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분증재발급

 

2) 본인의 개인정보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신분증재발급

 

 

3)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령 방법에 대해 확인합니다.

 

신분증재발급

 

3) 주민등록증 증명사진을 첨부합니다.

 

신분증재발급

 

4) 주민등록증 수령방법에 대해 선택합니다.

 

신분증재발급

 

5) 주민등록증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신분증재발급

 

 신분증 수령방법

신분증 최초 발급일 경우는 직접 관광서에 방문하여 진행해야합니다. 그외 분실,훼손 또는 기타이유로 재발급의 경우 정부 24 누리집 온라인을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수령 일자에 맞춰 해당 관공서를 찾아 신분증을 찾으면 되는것입니다.  또한 신분증 수령시 정부24 온라인으로 신청한 경우엔 무조건 본인이 지정 수령기관을 방문해 실물 신분증을 수령해야 하지만, 직접 본인이 신분증 발급시 방문 신청을 했을 경우엔 대리인이나 우편 수령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정부24 신분증 재발급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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